본문 바로가기
유용한 최신 정보

신한은행 신한알파 외화예수금 환전 인출 방법

by Expert IN 2023. 12. 20.
728x90
반응형

신한은행 신한알파 외화예수금 환전 인출 방법

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참고로 저는 손절입니다, 

즉 손절한 상태의 외화예수금을 

환전 인출하려는 상황이에요.

 

눈물이 앞을 가립니다.

 

아무튼 방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.

 

먼저 자산/뱅킹에 들어가신 후에 

계좌 상세 현황을 보면

내가 얼마를 갖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.

국내 주식은 -70% 60여만 원 정도 있네요.

 

외화예수금도 보이시지요?

 

원래 80만 원어치 샀는데 

저렇게 손해 보고 팔아서 

46만 원 정도 있는 상황입니다.

 

에휴, 저는 주식은 안 하는 걸로요.

 

어쨌든 주의하셔야 할 것은 

+3일 정도 지나야 한다는 겁니다.

 

(주말 제외)

 

넉넉하게 기다리셔요.

 

신한은행 신한알파 외화예수금 환전 인출 

하려고 해도 3일이 안 지났으면 안 됩니다.

 

국내에서도 2일, 이틀은 지나야 하잖아요.

해외주식 판 대금은 3일 정도 기다리세요.

 

그런 후에 저 외화예수금 

금액 있는 부분을 누르세요.

3일 안에 환전하려고 하면

시간외가환전이라고 뜬답니다.

 

애초에 돈을 환전할 수 없으니 

시간을 넉넉하게 기다려 보시고요. (3일)

 

저도 주말 제외 3일 지나니까 

저렇게 외화예수금 > 환전 

(빨간색 네모로 체크해 둔 곳)

누르는 부분을 눌렀더니요.

 

이렇게 환전 신청할 수 있게 

화면이 바뀌었습니다.

 

위에 보유 통화 부분을 누르면 

내가 보유한 미국 달러 USD가 보입니다.

저걸 눌러주시면 돼요.

 

즉 위와 같이 내가 보유한 USD 미국 달러 입금, 

환전 통화는 대한민국으로 설정하면 

알아서 금액이 등록이 된답니다.

 

아래로 눌러 보시면 환전 신청 버튼이 있어요.

 

 

그런 다음 다시 맨 처음으로 돌아가 

자산뱅킹, 즉시이체 누르면 

나의 계좌에 돈이 들어온 걸 볼 수 있으실 거예요.

 

저것을 저는 제 마누라 통장에다 옮겨 줬네요.

와이프가 엄청나게 저에게 욕했어요.

 

진득하게 갖고 있거나 애초에 투자를 하지 말지 애꿎은 돈 날렸다고요.

 

면목이 없습니다.

 

아무튼 여러분들은 성투하시기를 바랍니다. 

 

신한은행 신한알파 외화예수금 환전 인출 방법

글을 마무리 짓겠습니다.

 

행복하세요.

728x90
반응형

댓글